변호사 지동현

Attorney

유시유종(有始有終)
‘시작할 때부터 끝맺을 때까지 변함이 없이 시작한 일을 끝까지 잘 마무리함’이라는 뜻입니다. ‘유시무(無)종’이 아닌 ‘유시유(有)종’이 될 수 있도록 변호사로서 맡은 사건과 의뢰인을 끝까지 책임지고 마무리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를 ‘내 편’ 이라고 생각하고
신뢰해주시면 반드시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

저를 ‘내 편’ 이라고 생각하고
신뢰해주시면

반드시 좋은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

  • 학력

    창원 중앙고등학교 졸업

    경북대학교 경영학부 졸업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졸업

    세무사시험 합격

    변호사시험 합격

  • 경력

    스타 법무법인 변호사

    세무법인 티앤티 근무세무사

    국세청 실무수습

의뢰인이 전적으로
신뢰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언제나 내 일처럼 생각합니다.

변호사가 된 동기나 목적이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세무사로 일하던 시절, 의뢰인분들께서 세법을 넘어선 법적인 분쟁에 관한 질문을 종종 하시곤 하셨습니다.
그럴 때마다 ‘내가 변호사가 되어서 세무 상담과 법률 상담을 함께 해줄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생각을 오래 하기보다는 당장 실천하자는 주의라 곧장 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하여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의뢰인에게 어떤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지?

대다수 의뢰인께서는 법적 다툼과 거리가 먼 삶을 살아오다, 어느 순간 원고 혹은 피고가 되어있는 자신을 발견하곤 ‘내게도 이런 일이 생기는구나.’ 하며 당혹감과 엄청난 불안감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때 변호사가 옆에서 중심을 잘 잡아주고 의뢰인이 목적하는 바를 최대한 빨리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낯선 법적 다툼 속에서 길을 잃어 막막할 때, 제가 길잡이가 되어 현실적이고 정확한 조언으로 믿음을 드리겠습니다.

업무를 수행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내가 당사자라면, 혹은 내 가족이 당사자라면 어떤 마음일지 항상 생각합니다. 지금 내가 믿고 의지할 곳이 변호사밖에 없다면, 그 사람이 나를 위해 자기 일인 것처럼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라는 것이 당연한 마음일 것입니다.

똑같은 사실관계, 똑같은 당사자라고 할지라도 변호사가 어떤 마음가짐으로 사건에 임하는가에 따라 그 결과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는 것이므로, 언제나 내 일처럼 최선을 다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겠습니다.

변호사로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 있다면?

무엇보다도 좋은 결과를 알려드리고 의뢰인께서 기뻐하실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그리고 의뢰인분들과 소통하다 보면 변호사가 친절하고 얘기를 잘 들어줘서 마음이 놓인다며 감사하다고 말씀하실 때가 있습니다.

‘내 가슴이 답답한 것을 누구라도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으로 하시는 말씀이라고 생각하여 그분들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공감하는 편인데, 여기서 조금이나마 마음에 위안을 얻으신다는 것이 참 기쁘고 보람됩니다.

상장
법률 서비스를 주도하는 흐름 속에
한 발 앞서 나가 의뢰인들이
편하게 느끼고 소통할 수 있는
'법률 공간'을 만들고자 합니다.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4644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