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홈페이지 저작권 침해 행위 관련 법적 대응 안내

2024. 04. 01

스타 법무법인 뉴스룸
잇따른 홈페이지 디자인 모방
예외 없이 소송으로 진행

안녕하세요.
스타 법무법인입니다.

당사는 빈번히 발생하는 홈페이지 및 콘텐츠 디자인 모방 사례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과 진행 상황을 안내해 드립니다.

최근까지 당사의 홈페이지 레이아웃과 형태, 상세 페이지 및 콘텐츠 디자인, 그리고 카피라이팅 등이 무단 모방되는 행위에 대해 내부 관리팀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증거 자료를 면밀히 확보하였습니다. 현재 이에 대응을 위해 소송 및 기타 법적 절차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업체에서 보이는 홈페이지 디자인의 교묘한 모방 사례도 주시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례들에 대한 관련 정보를 철저히 수집하고 있으며, 법적 조치가 필요한 경우 무관용의 원칙으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전문 기술자와 디자이너를 보유하여 홈페이지 UX/UI 기획 및 디자인 설계부터 디테일한 홈페이지 제작, 유지보수 처리까지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과 기술에 관한 모든 권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당사의 동의 없이 콘텐츠에 실린 글과 사진·그림·디자인 등을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 위반으로 민·형사상의 법적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고유한 홈페이지와 콘텐츠를 모방하는 행위는 외관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된 기술과 서비스 운영 노하우도 무단으로 모방하는 행위로 이러한 행위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모방 행위와 기술의 무단 탈취가 발생하지 않도록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어떠한 상황에도 선처와 협의는 없을 것임을 다시 한번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스타 법무법인은 당사의 모든 홈페이지 및 콘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해 끊임없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TAR NEWS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4644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