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스타 법무법인, 여성가족부 인증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2024. 01. 18

스타 법무법인 뉴스룸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대구시 개최 행사에서 현판 수여

스타 법무법인이 지난달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인증서는 여성가족부에서 직접 발급했으며, 대구시에서는 「2023 대구 일ㆍ생활 균형 실천 포럼」에서 스타 법무법인에 현판을 수여했다.

가족친화 우수기업이란 임직원의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지원하는 우수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유연한 근무 환경, 출산·양육 지원 정책, 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출산 전후 휴가 및 육아휴직 사용률, 유연근무제 활용률, 연차 사용률, 건강지원제도 운영 등 여러 조건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엄격한 심사를 통과했다고 스타 법무법인 측은 설명했다.

스타 법무법인 관계자는 “임직원의 업무와 가정생활의 균형은 개인과 조직의 성장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임직원의 행복과 가족들의 안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강화하고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고민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연한 근무 환경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제도들을 제공하여 임직원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다양한 상황 속에서도 언제나 유연하고 만족스러운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타 법무법인에 따르면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도입한 제도는 세 가지로 대별된다. 첫 번째는 임직원의 생활 편의와 주도적인 업무 환경을 위해 유연근무제를 도입한 점이다. 자유로운 출퇴근 시간 설정, 시간 단위 연차, 근무 중 5시간의 휴게시간을 쓸 수 있는 분기별 브레이크데이 운영, 연차 사용 독려, 재택근무 및 거점근무제도를 지원한다. 부산, 대구, 대전 사무소 모두 동일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며 지하철역 인근에 위치하여 편리한 접근성도 갖추고 있다.

두 번째는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한 가족 지원 프로그램이다.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남성 직원도 배우자 출산 시 휴가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도 일부 임직원이 육아휴직을 사용 중이며, 경조사에는 경조 휴가와 함께 경조사비, 화환 등을 지원하고 법률문제 발생 시 무제한 할인과 신속한 도움을 제공한다. 더불어 명절에는 전사 임직원의 부모님에게 대표 CEO가 작성한 편지와 선물을 지급하고, 매년 1회 건강검진도 지원하고 있다.

세 번째는 임직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복지 제도이다. 임직원의 성장을 돕기 위해 분기별로 자기계발비를 제공하고 도서 구매를 지원하며, 신규 입사자에게는 웰컴키트와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연 1회 복지포인트 50만 원과 생일 포인트, 장기근속 유급 휴가와 골드바, 동호회 활동비를 지원한다. 사내 카페테리아에서는 무료로 간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더불어 체력 증진을 위해 웰빙 클럽을 운영하고, 연말에는 스타 어워즈 행사를 개최하여 임직원의 사기를 높이고 있다.

기사원문보기

STAR NEWS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4644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