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음주운전 면허취소, 개인 맞춤 전략으로 구제 가능성 높여야

2022. 08. 23

스타 법무법인 뉴스룸
음주운전으로 면허가 취소되었다면
면허 구제를 위한 행정심판 진행 가능

도로교통법에 따라 운전이 금지되는 술에 취한 상태의 기준은 운전자의 혈중알코올농도가 0.03퍼센트 이상인 경우로 규정하고 있으며,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운전자는 민사적 책임, 형사적 책임, 행정책임을 모두 져야 한다.

이러한 책임 중 다수의 운전자가 면허 취소 처분을 받을 경우, 직장을 잃게 되거나 생계가 어려워지는 등의 상황을 겪게 된다. 하지만 처분이 부당하거나 운전하지 못하면 생계에 지장이 생길 경우, 행정심판 제도를 이용하여 면허를 구제받는 방법이 있다.

이에 스타 법무법인 음주운전센터에서는 “음주운전으로 적발되어 면허취소 처분을 받았다면 행정심판 청구를 통해 구제받을 수 있도록 반성문과 탄원서 이외에도 개인의 상황에 맞는 양형 요소를 찾아 제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행정심판은 처분이 있음을 안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청구해야 하며, 결과는 보통 60일에서 90일 사이에 재결서가 통지된다. 행정심판 청구는 단 한 번만 가능하므로 처음부터 확실하게 진행해야 한다.

스타 법무법인 음주운전센터는 “형사처분을 함께 받았다면, 행정심판 청구서와 함께 형사처분에 관한 변호인의견서를 제출함으로써 벌금 감경을 기대해볼 수도 있다.”라며 “특히 음주운전으로 사고가 났을 경우, 교통사고가 어떤 상황에서 발생했고, 피해가 어느 정도 인지에 따라 구속까지 이어질 수 있는 부분이다. 최대한 자신의 상황을 잘 소명하여 구속부터 면하고 후속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타 법무법인 음주운전센터는 형사법전문변호사가 사건의 모든 과정을 꼼꼼하게 총괄하여,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맞춤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건마다 2인 이상의 변호사와 담당직원이 배정되어 사건을 여러 방면에서 검토하고, 의뢰인과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전 진행 과정에 대한 투명한 전달은 물론 밀착케어를 함으로써 사건을 진행하는 의뢰인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다. 스타 법무법인의 업무 프로세스와 다수의 성공사례, 그리고 고객이 직접 작성한 후기 등 다양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TAR NEWS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4644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