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스타 법무법인, 사내 복지와 워라밸 모두 잡은 ‘스타로운 2.0’ 도입

2022. 07. 18

스타 법무법인 뉴스룸
임직원의 워라밸과 업무 효율을 높이는
스타로운 2.0 복지 제도 대거 도입

지난 7월 1일, 스타 법무법인은 자율적인 출퇴근을 장려하는 유연근무제부터 건강 관리를 위한 종합건강검진과 피트니스 센터 지원 등 임직원의 워라밸을 위한 복지 제도를 대거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스타 법무법인에서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뿐만 아니라 개인의 생활과 삶까지 존중하기 위해 큰 변화를 불러올 ‘스타로운 2.0’ 근무 환경을 실시했다”라고 전했다.

◆ 출퇴근 부담 ZERO, 자율적인 ‘유연근무제’
스타로운 2.0 근무 환경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은 개개인의 근무 자율성을 극대화한 유연근무제 방식이다. 기존 9시 고정 출근 시간은 폐지하고 본인 여건에 맞춰 자유롭게 출퇴근하도록 설정했으며, 지역별 거점 근무제와 재택근무를 운영하며 출퇴근 압박을 크게 줄였다. 은행·병원 등의 개인적인 업무를 위해 연차를 사용할 때도 시간 단위 연차를 도입하여 연차 사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 인재의 성장을 위한 ‘자기 계발비’ 및 ‘멘토링 활동’ 지원
새로운 시작은 부푼 기대감을 안고 뛰어들게 하지만, 긴장과 부담 앞에서 움츠러드는 것은 어쩔 수 없기 마련이다. 스타 법무법인에서는 신규 입사자가 잘 적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3개월에 걸쳐 상급자와의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입사 시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웰컴키트가 제공되며, 모든 임직원에게는 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기 계발비 30만 원의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 임직원의 건강 관리를 위한 ‘웰빙클럽’ 운영
스타 법무법인은 직원들의 체력과 정신 건강 관리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건강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피트니스 센터 이용 비용을 지원하는 웰빙클럽뿐만 아니라, 전문심리상담사가 사내 정식 직원으로 상주하여 대인관계·업무 스트레스·개인적 고민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임직원의 빠른 회복을 돕고 있다. 소홀해지기 쉬운 건강 관리를 위해 매년 27종의 종합건강검진 혜택도 제공한다.

◆ 일상 속 뜻밖의 즐거움이 있는 ‘깜짝 이벤트’ 개최
스타 법무법인은 웃으면서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2022년에는 연말에 즐기는 시상식인 스타 어워즈와 타자대회 및 부루마블 등 보드게임 대회가 기다리고 있다.

아울러 스타 법무법인은 모든 법률 서비스에 대한 직원 할인, 연간 인당 50만 원 상당의 복지 포인트 제공, 장기근속자를 위한 휴가 등의 새로운 복지를 도입했다.

스타 법무법인은 "앞으로도 임직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는 업무 환경과 지속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기사원문보기

STAR NEWS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4644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