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업무협약 체결

2022.03.08 전략기획본부 하세진 대리

스타 법률사무소는 많은 고객님의 채무 탕감과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함께하고 있습니다.

최근 스타 법률사무소에는 혼자서는 감당할 수 없는 도박 채무로 인해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도박 채무는 사행성 채무이기에 개인회생 사건 진행 시 법원에서 불성실채무로 판단하여 높은 금액을 변제하도록 하거나 신청이 기각될 가능성이 크며, 도박은 중독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에 개인회생을 진행하더라도 다시 사행성 채무가 발생하거나 변제금을 납부하지 못하여 사건이 폐지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이에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도박의 근절과 도박 중독의 치료는 개인회생 진행은 물론, 그 이후의 새로운 삶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궁극적인 목표가 동일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와 협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더불어 함께 가는 희망의 빛으로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모토로 도박 중독 및 도박 문제와 관련하여 예방·치유·재활 등의 사업과 활동을 위해 정부에서 설립한 공공기관입니다.

모든 국민이 도박 문제 없는 건강한 가정과 사회에서 보다 나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도박 중독 예방과 치유 및 재활 서비스, 도박 문제 관련 연구, 도박 중독 분야 전문인력 양성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 법률사무소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에서는 도박 중독과 이로 인한 채무로 힘들어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박을 끊고자 하는 의지를 불어넣고, 도박 중독 및 채무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앞으로 스타 법률사무소는 도박 채무로 인해 고통받는 분들의 건강한 회복을 위해 재정‧법률 서비스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도박문제 치유를 위하여 상호협력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이 장차 도박 중독과 그로 인한 채무로 힘들어하고 계신 분들에게 스타 법률사무소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가 함께 내미는 희망의 손길이 되기를 바랍니다.

OUR STORY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4644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