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 파산

보이스피싱 피해
생활비 채무
3,300만 원 탕감

인가결정일 2019. 12. 06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과거 개인 워크아웃 진행 중, 배우자의 사업이 실패하여 개인회생을 신청하였습니다. 하지만 개인회생 진행 중,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어 변제금이 미납되었고 그로 인해 개인회생 절차가 폐지되었습니다. 개인회생 절차가 폐지된 후, 의뢰인은 급여의 대부분을 대출금 상환에 투입하다보니 생활비가 부족해 추가로 대출을 받게 되었습니다. 현재도 대출금을 상환하고 있으며 부양해야 할 미성년 자녀도 있기에 다시 한 번 개인회생을 진행하고자 스타 법률사무소를 찾아오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개인회생 재신청 사건으로 꼼꼼하고 빠른 사건 처리

 의뢰인은 개인회생을 재신청하는 경우로 개인회생을 재신청하는 경우로, 재판부에서 제도를 악용할 가능성을 염두 해 기본적으로 금지명령은 기각하고 사건은 더욱 꼼꼼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개인회생 재신청임에 따라 서류를 더 꼼꼼하게 준비하고 작성하여 사건을 진행하였습니다. 


 2. 채무자대리인 제도를 통해 채권 추심 없이 사건 진행

 의뢰인은 기존 개인회생 진행 이력이 있다는 이유로 금지명령이 반려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이미 추심으로 지친 상황이었고, 개인회생 개시 전까지 추심에 대해 걱정이 많으셨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채무자대리인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금지명령이 기각된 상황에서도 추심 걱정 없이 사건을 진행하였습니다. 


 3. 서류 준비부터 사건 진행까지 토탈서비스

 소득이 발생해야만 사건 진행이 가능한 개인회생의 특성상 일을 하며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 의뢰인들에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도 상당하며,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더뎌질 경우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으며,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에서 사건 접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와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건의 결과

보이스피싱 피해, 생활비 부족 3,300만 원 탕감 성공

함께 보면 좋은 사례를 추천해드려요. 😊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4644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