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 파산

연속된 사업의 실패와
운영자금 마련으로
발생한 채무
7,100만 원 탕감

인가결정일 2019. 12. 03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PC방을 개업하며 대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근무하던 회사에서 명예퇴직하며 받은 퇴직금으로 일부 대출을 상환했지만, 시설비와 장비 노후화에 따른 자금 부족으로 PC방을 매도하고, 음식점을 개업하였습니다. 하지만 경험 부족으로 매출이 나오지 않았고, 영업을 지속하기 위해 계속해서 대출을 받았습니다. 여전히 영업소득은 발생하지 않았고 업종을 바꾸어 프랜차이즈 고깃집을 오픈하며, 다시 많은 대출금이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프랜차이즈 설명과는 달리 초기 시설비와 순이익이 전혀 발생하지 않았고, 재대출하여 대출을 막는 악순환이 반복되어 개인회생을 신청하고자 스타 법률사무소를 찾아오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스타 법률사무소의 원스톱 서비스

 의뢰인은 칠곡군에 거주 중이며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어 스타 법률사무소를 직접 방문하기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의뢰인과 전화로 상담을 진행한 후 바로 사건을 수임하였고, 사무소를 통한 서류 발급 과정을 거쳐 사건 접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의뢰인은 전화 한통 만으로 서류 준비 과정 없이 개인회생 인가 결정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사업장의 영업소득을 정리하여 제출

 사업장의 소득을 손익계산서로 작성하고 이를 소명할 수 있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종합소득세 확정신고서, 소득금액증명원 등을 제출하여, 월 소득을 산정하였습니다. 


 3. 서류 준비부터 사건 진행까지 토탈서비스

 소득이 발생해야만 사건 진행이 가능한 개인회생의 특성상 일을 하며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 의뢰인들에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도 상당하며,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더뎌질 경우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으며,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에서 사건 접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와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건의 결과

연속된 사업 실패로 인한 채무, 7,100만 원 탕감 성공

함께 보면 좋은 사례를 추천해드려요. 😊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4644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