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 파산

결혼자금 마련과
고금리대출로 인해
채무 증대
2,000만 원 탕감

인가결정일 2019. 12. 04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어릴 적 부모님을 일찍 여의고 넉넉지 못한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2015년 경 결혼을 하며 자금 부족으로 인하여 대출을 받았고, 자녀를 출산하게 되면서 생활비가 부족하여 추가로 대출을 더 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이 재직 중인 근무지는 4대 보험이 되지 않는 곳이라 불가피하게 3금융권에서 대출을 실행하게 되었고, 고금리 대출로 인해 의뢰인 월급으로는 매 달 대출금 상환이 힘들 정도로 금액이 불어나게 되어 개인회생을 신청하고자 스타법률 사무소를 찾아오셨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의뢰인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사건 진행 방향 제시

 의뢰인은 법원으로부터 최근대출금이 과다하기에 변제기간을 60개월로 연장하라는 보정권고를 받았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의뢰인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최적의 방향을 제시하였고, 협의 과정을 거쳐 변제기간을 60개월로 연장해 사건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월 가용소득과 변제율이 소폭 상향하였지만 두 달 만에 개시 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학자금 대출도 채권자목록에 포함하여 사건 진행

 미납된 학자금 대출 역시 채권자목록에 추가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사실을 잘 몰라 미납된 학자금 대출을 포함하지 않고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채권자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채무는 따로 상환을 해야 하기 때문에,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누락된 채무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여 사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서류 준비부터 사건 진행까지 토탈서비스

 소득이 발생해야만 사건 진행이 가능한 개인회생의 특성상 일을 하며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이 의뢰인들에게 버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 서류도 상당하며, 이후 보정권고 과정에서도 추가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서류 준비가 더뎌질 경우 사건 접수도 늦어질 수 있으며, 보정권고 제출 기한을 지키지 못해 사건이 기각될 확률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수임 이후부터 사건 접수를 위한 기본 서류에서 사건 접수, 보정권고에 필요한 서류와 개시와 인가 이후의 사건 케어까지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건의 결과

결혼 자금 및 생활비 부족, 2,000만 원 탕감 성공

함께 보면 좋은 사례를 추천해드려요. 😊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4644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